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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의 코딩/Python3

class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class 는 '부류'로 특성과 메소드(행동)을 정의한다.

 

클래스 생성하기:

class 클래스명:
	def 메소드(self):
    		행동

 

 

 클래스에 속성 정의하기:

class 클래스이름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속성 = 값
        
 
me = 클래스이름()
print (me. 속성)     // 값

 

 

비공개 속성 정의하기:

class 클래스이름:
    def __init__(self, 매개변수)
        self.__속성 = 값

 

 

 

# 클래스 만들기 연습

class Person:
    def __init__(self,name,age,wallet):
        self.hello = '안녕하세요~'
        self.name = name
        self.age = age
        self.__wallet=wallet
        
    def greeting(self):
        print("Hi~ 저는 {}, {}살입니다.".format(self.name, self.age))

    def pay (self, amount):
        self.__wallet -= amount
        print("이제 {}원 남았군요.".format(self.__wallet))
        if self.__wallet <= 700:
            print("젠장!")
        else:
            print("더 써볼까~?")

 

 

거지가 되고 싶지 않다면 돈을 아끼자.